미디어

학과언론보도

제4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 세한대 항공정비학과 출전

작성자
항공정비학과
작성일
2020-07-07 07:20
조회
138

더 나은 전문적인 기술과 대외적인 활동을 위해 출전을 결심한 항공정비학과

2017년 10월 11일날 시작 된 항공정비기능대회는 경북항공고등학교를 중심으로 개최 되었다. 항공정비기능대회는 프리미엄, 미디움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프리미엄부분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군인, 직장인, 일반인 등) 출전이 가능하며 미디움부분 고등부와 대학부(직업학교 포함)출전이 가능하다.

프리미엄부분의 대회 작업내용은 항공기비행전점검, 부품 장탈착, 전기배선, Aileron Rigging, Sheet Metal 이며, 미디움 부문은 C-172 항공기 비행전 점검, Tube bending, Turnbuckle cable 점검, Safety wire 결선 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프리미엄 부문의 참가자는 장광일, 원승민, 홍선재, 김윤태, 김은혜 학생들이며 미디움 부문은 이승률, 정선욱, 박태형, 이진호 학생들이 있다. 위 학생들은 정비학과 학생들중에 선발기준을 통해서 선발 된 친구들이며 대회를 위해 실내외 작업 할 것 없이 성실히 임하고 있다. 위 대회는 우승시 프리미엄 부문은 2021년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선발전 출전권, 국내외 항공권 수여 및 상금 고등부 100만원, 대학부 150만원, 일반부 200만원이 부여되며, 미디움 부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부여하는 기능사 자격증 부여와 상금 고등부 50만원, 대학부 100만원이 부여된다.

위 학생들은 대회 출전에 의의를 두며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서로 협력하는 마음을 길러 나가고있다. 첫 출전인만큼 부담감을 가지겠지만 이런 부담감을 책임감이라 여기며 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