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_

학과 언론보도

세한대학교, 에어프레미아와 산학협력 협정 체결!

작성자
항공정비학과
작성일
2023-04-06 08:42
조회
518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와 에어프레미아(주)(대표이사 유명섭)의 산학협력 협정 체결이 3월 31일 마곡동 에어프레미아 본사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정보 및 인력 교류의 장을 열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상호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뜻을 함께 하였다.

 

세한대학교에 따르면, 두 기관은 위 산학협력 협정 체결에 따라 항공서비스, 항공운항 및 항공정비 등 항공전문인력 양성 관련 정보와 인력을 교류할 예정이며, 이를 중심으로 하여 항공 운송산업에 관한 기타 제반 정보와 인력도 폭넓게 교류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세한대학교는 항공대학 학생들에게 더욱 내실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Covid 19로 침체되었던 항공운송산업의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 및 해당 학생들의 취업 기회 역시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표방하며 주로 장거리 노선에서 저가 운임전략을 펼치면서 항공업계에서의 독자적인 영역을 잡아나가고 있는 에어프레미아는 2022년 7월 첫 국제선 운항을 시작한 뒤 장거리 노선 운항을 착실히 늘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인천~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인천~뉴욕 및 인천~오슬로(2023년 5월), 인천~프랑크푸르트(2023년 6월) 등의 장거리 노선 운항이 확정된 상태다.

 

세한대학교는 2015년 학과 개설 후 2년 만에 52대 1이 넘는 입학 경쟁률을 보이며 2017학년도 대학입시에서 돌풍을 일으킨 항공서비스학과를 기반으로 하여 2017학년도부터 항공운항학과와 항공정비학과, 항공교통물류학과까지 추가 개설하였다.   

 

에어프레미아와(주)의 위 협약은 세한대학교가 항공대학을 더욱 더 성공적으로 발전시키며, 우수 항공 인력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출처 : 항공정보 포탈 시스템 - 항공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