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본문 바로가기

FAQ

FAQ 목록

  1. 항공정비 관련 산업 전망은 어떤가요?

    항공기 교체주기의 단축과 화물운송물량의 증가로 매년 1500대의 신규 항공기 수요가 발생하고 있으며 연평균 5%의 성장세를 유지하여 2030년까지 약 3만여 대의 항공기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항공기정비 및 관련 부품산업 또한 지속적으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무인항공기(드론)의 실용화 등으로 전공 관련분야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2.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며,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어디에 취업되나요?

    항공기 기체의 수리, 조립, 정비, 운영 등 항공정비사로서의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고, 항공정비사, 비파괴 관련 산업기사, 항공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민항공사, 육·해·공군, 항공기제작 및 조립업체, 항공부품 및 장비개발업체(드론 포함), 비파괴검사 및 품질관리업체, 그리고 자동차산업 등 장비관련 업체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3. 항공정비학과가 모집요강에 공학계열로 분류되어 있는데, 문과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네. 교차지원 가능하며 전공 학업이나 자격증 취득, 취업 시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4. 항공정비학과 합격 가능한 성적(수시 등급 및 정시 등급)은 어느 정도인가요?

    항공정비학과는 2017학년도에 신설되어, 기존 입시결과가 아직 없습니다. 2017학년도에는 학과 신설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인근 대학 관련학과의 합격가능 성적과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일 것으로 예측되며, 추후 평균 성적 및 합격 커트라인은 매년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5. 면접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60% + 면접고사 40%로 선발하며, 정시모집(나군)에서는 수능 60% + 면접고사 40%로 선발합니다. 2017학년도에는 대부분의 인원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할 예정이므로, 정시보다는 수시 지원을 추천합니다.

  6. 면접 준비를 하려하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면접시험 내용은 ‘인성 및 가치관’, ‘전공·실무 적합성’, ‘수학의지’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 예시 문항 및 내용을 추후 학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AQ 검색
대학정보공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정보보호지침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