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항공사들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들어서 점차 회복하고 있습니다~
보잉사는 향후 2040년까지 지금보다 전세계적으로 항공산업이 2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중국 동남아 중동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회복세로 돌아설 듯 합니다!
인천공항 MRO업체 설립, 샤프테크닉스케이와 아틀라스 협작 MRO사업 확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등 비행기 추가 구매 등으로 항공사마다 많은 정비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다가 육군 헬기 증대, 공군 전투기 증대, 해군의 737 구매 등 군 정비특기 부사관 및 군무원 증원도 이루어질 듯 합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향후 10년 후 일자리 증가 직업에서 헬기정비사가 5위, 항공기정비사가 8위에 올라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망은 타 업종에 비해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전망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항공사들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들어서 점차 회복하고 있습니다~
보잉사는 향후 2040년까지 지금보다 전세계적으로 항공산업이 2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중국 동남아 중동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회복세로 돌아설 듯 합니다!
인천공항 MRO업체 설립, 샤프테크닉스케이와 아틀라스 협작 MRO사업 확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등 비행기 추가 구매 등으로 항공사마다 많은 정비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다가 육군 헬기 증대, 공군 전투기 증대, 해군의 737 구매 등 군 정비특기 부사관 및 군무원 증원도 이루어질 듯 합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향후 10년 후 일자리 증가 직업에서 헬기정비사가 5위, 항공기정비사가 8위에 올라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망은 타 업종에 비해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전망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