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_

학과 언론보도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 진로체험학교 운영!

작성자
항공정비학과
작성일
2020-08-02 07:22
조회
434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하계방학기간에 "항공정비 진로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29일(수)~31일(금)에 서울전자고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교를 진행하였다.

진로체험학교는 항공정비 기초실습을 위주로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항공산업의 전망, 진로 특강과 함께 항공기 기체, 엔진 등 기본적인 구성요소를 강의하고 500MD, Cessna-172, RF-4C, UH-1H 등 항공기 설명과 시승 체험이 있었다. 2일차에는 항공기 공구 사용법 익히기, 튜브벤딩, 턴버클 케이블링, 안전결선, 판금 및 리벳팅 등 항공기 기체제작 실습을 하였으며, 3일차에는 왕복엔진 장탈착 실습 및 세스나 Run-up,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터 실습을 진행하였다.

진로체험학교를 마친 서울전자고 2학년 김OO 학생은 다음과 같은 후기를 보내왔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체험 하고 간 서울전자고등학교 학생 김oo입니다! 고등학생때부터 항공정비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싶고 생각도 많았는데, 이번 2박3일 하면서 저한테 적성도 잘 맞고, 체험도 재미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이 생각 고이 잡고 항공정비사라는 직업을 하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2박3일 동안 고생 많으셨고!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세한대학교를 잘 알게 되고 내후년에는 꼭 지원 해야겠다고 맘을 먹었어요! 감사하고 꼭 지원해서 세한대 학생이 되고싶어요! 세한대에 알맞는 학생이 되기위해 공부와 자격증을 열심히 하고! 그 노력이 헛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2박3일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서울전자고등학교 김OO 올림-

서울전자고 진로체험학교에 이어서 8월 3일(월)~5일(수), 10일(월)~12일(수)에는 당진시 소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기 중에는 매주 금요일 오전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교육부 “꿈길(http://www.ggoomgil.go.kr)”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